Primitive Type
- byte ( 연산의 결과가 int형으로 변환)
- short (잘 사용 안함, C언어와 호환이 필요할 때 사용) (연산의 결과가 int형으로 변환)
- int
- long
- float (실수뒤에 F를 꼭 붙여줘야함. 안그러면 해당 실수를 double 형으로 인식)
- double (float 보다 정밀, 범위도 더 넓음) (자바 실수의 기본형)
- char
- boolean
- Primitive Type은 비객체 타입이다. 따라서 null값을 가질 수 없다.
(래퍼 클래스를 통해서만 null값을 할당 가능) - stack 메모리에 쌓인다. (GC의 대상 X)
- OS에 따라 자료형이 변하지 않음. 항상 고정
Reference
- Class
- Interface
- Array
- Enum
- ...
- Primitive 타입을 제외한 모든 타입
- 자바의 최상위 객체인 java.lang.Objct 클래스를 상속
- Heap 메모리에 생성 ( GC의 대상)
참고 출처
https://gyoogle.dev/blog/computer-language/Java/Primitive%20type%20&%20Reference%20type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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